부산 북구, 재능나눔 휴먼학교 BLESS 4U 연다
상태바
부산 북구, 재능나눔 휴먼학교 BLESS 4U 연다
  • 충청리뷰
  • 승인 2019.08.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구 평생학습관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3시 30분에 재능나눔 휴먼학교 BLESS 4U를 열고 있다.

BLESS 4U는 재능나눔 평생학습 서비스로서 본인의 다양한 지식과 경험, 삶의 지혜를 이웃과 나누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재능강사로 참여할 수 있고 또 누구나 수강생이 돼 그 재능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열리는 BLESS 4U 재능강사로는 황인숙 부산동부지방법원 조정위원, 김인애 보드게임 전문강사, 그리고 지난 6월 '정이 있는 구포시장 모범상인'으로 선정된 윤태관씨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모범상인으로 선정된 윤태관씨는 구포시장 내 약초골목에서 모친의 가업을 이어받아 20년이 넘게 영업을 하고 있는 40대의 젊은 상인으로서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윤씨는 개인의 이익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모습으로 상인들의 의식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9월 재능나눔 휴먼학교에 참여하게 됐다고 동기를 밝혔다.

또한 9월 17일에는 북구 평생학습주간의 한 행사로 '휴먼라이브러리 BOOK구!사람책을 읽다'를 주제로 올 한 해 동안 BLESS 4U 재능나눔에 참여한 4명의 강사들을 초청해 수업 중 못다 한 이야기와 재능나눔 강의에 참여하게 된 과정 등을 들어보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소소한 일상의 경험도 강의 주제가 될 수 있는 'BLESS 4U'의 재능기부 강사 신청과 수강 안내는 재능나눔 네이버밴드(리더 전하영) 또는 북구 평생학습관(051-309-6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