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바이오밸리 지방입주기업 정부지원 첫 혜택
상태바
제천바이오밸리 지방입주기업 정부지원 첫 혜택
  • 정홍철 기자
  • 승인 2005.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유, 이전지원예정액 중 6억9천만원 혜택
제천시가 전국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기업유치촉진조례 등을 재정해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있는 가운데 제천바이오밸리 입주업체중 (주)유유가 중앙정부로부터 지방입주에 따른 정부지원금의 일부를 받게 됐다.

(주)유유는 안양시에서 본사와 공장을 이전하여 내년 5월말 준공예정에 있으며 현재 공장건축은 25%의 공정을 보임에 따라 제천시가 인센티브로 지원키로한 13억8천만원의 50%인 6억9천만원을 이번에 산업자원부로부터 지원받게 됐다.

시는 파격적인 인센티브 등 차별화된 기업유치전략을 통해 제천바이오밸리에 견실한 기업체가 유치될 수 있도록 역점 추진하는 한편, 열악한 지방재정여건을 감안해 정부의 수도권지방이전기업에 대한 혜택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수도권 기업중심으로 집중적인 기업유치에 총력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 금년 4월 정부의 ‘제천약초 웰빙특구’지정과 정부 산하기관인 부지 3000여평, 사업비 235억원 규모의 (재)전통의약산업센터 완공은 물론 (주)유유, 우리팜제약(주) 등 중ㆍ대형 입주업체의 공장건축이 가시화 되고 있다.

또한, 시는 전국기초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제천시기업유치촉진조례’(2003.7.7)를 제정하여 분양가의 최고 40%까지 현금 보상하는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추가로 2005년 8월 중ㆍ대규모 이전기업, 상시고용인원 50인 이상 기업의 이전시 부지매입비의 최대 50%범위내 최대 50억원까지 지원해주고 제도를 마련해 놓고 있다.

시 관계자는 “파격적인 지원혜택 홍보로 현재 컨텍중인 수도권소재 기업유치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입주기업의 컨텍부터 공장 가동시까지 원스톱 민원처리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