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관광을 위해 노력합시다"
상태바
"충북 관광을 위해 노력합시다"
  • 홍강희 기자
  • 승인 2019.09.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 충북관광인한마음대회, 유공자 20명 도지사 표창

 충북도는 9월 30일 M컨벤션웨딩홀에서 충청북도관광협회 주최로 도내 문화관광해설사, 관광안내사, 관광업계 종사자, 관광부서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관광인 한마음 대회’를 열었다.

 이 대회는 UN산하 관광분야 국제기구인 세계관광기구(UNWTO)가 사회·문화·정치·경제적 측면에서 관광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9월 27일 열리는 관광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제천시의 수상비행장 개발사업 승인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한 최우창 주무관을 비롯한 시군 공무원들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충북관광협회의 관광안내사로 5년여 동안 근무하면서 친절한 안내와 함께 능통한 중국어 실력으로 중국어권 관광객들에게 충북 관광을 알리는데 힘쓴 김태연 관광안내사 등도 수상했다.

이밖에도 한국관광공사사장 표창,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표창, 충북관광협회장 표창 등 모두 2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관광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충북도도 관광 SNS채널인 ‘들樂날樂 충북’의 블로그, 유튜브 개설 등을 통해 국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