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사이버 군정 혁신방 운영
상태바
단양군, 사이버 군정 혁신방 운영
  • 윤상훈 기자
  • 승인 2006.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형 혁신 네트워크로 활용
단양군은 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해 군정시책 개발 등 아이디어뱅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방(Inno-Lab)’을 설치, 운영한다.

군은 지난 2005년 지방행정 혁신을 도입한 첫해에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왕성한 혁신활동을 전개했다고 평가하면서, 2006년도에는 전 공무원과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혁신방을 운영해 주민참여형 혁신네트워크로 활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방행정 혁신방은 직원들의 혁신활동 공유로 군정시책 개발 등에 아이디어 뱅크로 활용하게 되며, 혁신공감대 형성을 통한 주민참여형 혁신네트워크로 운영된다. 또한, 혁신방의 구성은 형식보다는 내용과 성과를 더 중시하는 창조적 공직문화 조성, 투명한 행정을 통해 믿음 가는 공직사회 조성, 주민과 함께하는 동반자적 참여, 혁신 실현의 추진전략으로 주민만족을 위한 전국 최고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혁신과제 실행의 구체적 진행상황을 웹 상에 주기적으로 게재, 진행과정을 전 공무원, 주민이 온라인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서 체계적인 관리와 진척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책임 있는 과제 수행을 위한 혁신과제 추진방 코너와 타 지방자치단체의 혁신활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친 혁신환경 조성과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기회 부여로 혁신확산을 유도하고 지방행정혁신 정보 제공을 통한 혁신공감대 형성을 위한 혁신포탈 링크 코너를 운영한다. 군은 지방행정 ‘혁신방’ 운영으로 혁신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공유로 혁신의 정착을 유도하고, 주민 참여형 혁신활동 전개, 정보 공유로 혁신에 대한 주민홍보 강화와 함께 책임 있는 혁신활동을 추진함은 물론, 타 자치단체의 혁신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새로운 군정시책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창구로 활용하고자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