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8 22:05 (목)
관악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공모
상태바
관악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공모
  • 충청리뷰
  • 승인 2020.03.0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020년 관악혁신지구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분야 사업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쌤과 함께 프로젝트'와 청소년 정책공모전 '어설퍼도 괜찮아' 두 가지이다.

먼저 '쌤과 함께 프로젝트'는 관내 초·중·고교 및 기타학교 교사와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주제 제한 없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자율 활동을 지원하며 한 동아리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2020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 정책공모전 - 어설퍼도 괜찮아'는 관내 초·중·고교 및 기타학교 재학생 또는 구 거주 어린이·청소년(만 6세 이상∼만 19세 미만) 3인 이상의 프로젝트팀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굴해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 방안을 강구하는 활동을 지원하며 동아리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3월 27일 정오 12시까지 구청 홈페이지(뉴스 소식→새 소식→관악 소식)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구는 두 차례의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5월 초에 보조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우리 미래의 가장 큰 자산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