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자연휴양림, 중부4군 주민 모두에게 이용료 감면
상태바
진천자연휴양림, 중부4군 주민 모두에게 이용료 감면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0.04.11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4군 공유도시 협력 일환…음성‧괴산‧증평군도 동참 전망
진천군 백곡면 무제산에 있는 생거진천자연휴양림 건물. 충북 중부4군 주민들에게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충청리뷰_김천수 기자] 생거진천자연휴양림이 진천지역 주민들에게만 지원하던 시설이용료 감면 혜택을 중부3(음성, 괴산, 증평) 주민들에게도 함께 제공한다.

진천군은 중부4군 공유도시 협력 일환으로 휴양림 이용료 감면을 위한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해 지난 1진천군 자연휴양림 운영 및 관리 조례가 일부 개정공포됐다고 11일 전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향후 음성괴산증평군 휴양림도 같은 혜택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중부4군은 지난해 10월부터 공유도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진천군의 이번 조치에 따라 중부4군 군민이면 누구나 휴양림 홈페이지를 방문해 인증 예약하고 입실시 신분증을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생거진천자연휴양림은 백곡면 명암리 무제산 일원 221면적에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립됐다. 이곳은 산림문화 휴양관 1, 숲속의집 9, 연립동 23실이 들어서 있다. 부대시설로는 숲 체험원, 바비큐장, 등산로 3.5km가 조성돼 있다.

이와 관련해 김종덕 진천군 산림녹지과장은 현재 생거진천자연휴양림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임시 휴장 중에 있지만 사태 종식 후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거진천자연휴양림은 현재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임시 휴장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