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06:10 (수)
괴산군, 산불 발생률 ‘제로(Zero)’
상태바
괴산군, 산불 발생률 ‘제로(Zero)’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0.05.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감시원 활동/괴산군
산불감시원 활동/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봄철 산불 발생률 제로(Zero)를 달성했다. 군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평균 2건 이상의 봄철 산불이 있었지만, 올해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괴산군에 따르면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주요 산림지역에 무인감시카메라를 설치·운영하고, 입산 통제와 등산로 폐쇄 등의 조치를 내렸다.

또한 170명에 달하는 산불감시원과 산불예방진화대를 주요 산림 인접지역 주택가에 집중 배치, 실화를 철저히 예방했다.

 

특히, 영농철에는 논·밭두렁에서의 불법 소각행위 금지와 성묘객 인화물질 사용 금지 등 산불예방수칙을 적극 알리고, 집중 단속도 병행했다.

군은 또 읍·면별 산불감시원을 지난해보다 늘려 촘촘한 경계 태세를 유지했다.

이와 함께 산불진화장비차량 4대를 관내 4개 권역에 배치, 산불발생 시 초기 진화가 가능토록 사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했다.

군은 산불예방진화대를 밤에도 투입, 자칫 소홀하기 쉬운 야간시간 대 산불 감시에도 적극 힘썼다.

 

군 관계자는 올해 봄철 산불이 단 한 건도 발생치 않은 것은 주민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해 이뤄낸 성과라며, “이러한 노력으로 봄철 산불로 인한 막대한 산림 생태계 파괴와 산주의 재산 피해도 막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철저한 산불예방활동을 통해 산불 없는 괴산군’, ‘아름답고 청정한 괴산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청리뷰를 응원해주세요.
'올곧은 말 결고운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