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테크, 충북지역 우수조달업체 선정
상태바
F/L테크, 충북지역 우수조달업체 선정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11.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에서 제작한 홍보동영상
업체에서 제작한 홍보동영상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금속제창 제조업체 F/L테크가 조달청이 지정하는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3번에 걸친 심사를 통해 전국에서 57, 충북에서는 F/L테크의 미세먼지차단 방진창이 유일하게 통과했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되면 수의계약 시 구매 면책제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3년 동안 해당 제품에 특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많은 우수조달에 등록하기 위해 도전한다. 그만큼 심사절차나 통과도 어렵다.

조남호 F/L Tech 이사는 충북은 미세먼지 주의보나 경보가 발생되는 횟수가 전국에서 가장 많다. 그런 가운데 우리 지역에서 이 분야 우수조달제품이 등록돼 의미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재 업체의 제품은 대전교육청, 대구교육청의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다. 수개월 간 테스트한 결과 미세먼지나 이산화탄소의 농도 저하 등의 수치에서 42% 이상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자료는 조달청 등에 제출돼 이번 심사에 반영됐다.

조 이사는 우수조달제품에 도전하기까지 어려움도 많았다. 하지만 이런 제도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됐으면 한다앞으로 대전, 대구에서처럼 충북에서도 실력을 검증받을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