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가뭄대책 수립사업 성과보고
상태바
괴산군, 가뭄대책 수립사업 성과보고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11.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항구적가뭄대책수립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괴산군 제공
괴산군, 항구적가뭄대책수립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기후변화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항구적 가뭄대책 수립사업을 추진했다. 지난해 5월부터 총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괴산군 전체 경지대상 1759ha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4일 이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박기순 부군수를 비롯한 괸계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괴산군과 농어촌공사 관할 농경지 대상, 수리시설물 현황, 수혜구역 등의 현장조사 결과와 가뭄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연도별시기별피해 유형별 등 신뢰도 높은 가뭄 피해 이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를 바탕으로 괴산군 주요시설물(저수지, 취입보 및 배수장 등)에 대한 용수공급능력검토 시행해 항구적 가뭄대책의 수립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최근 정부정책방향, 재원조달 방안, 법적근거(농어촌정비법 등) 등을 고려해 실현 가능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단기, 중기, 장기), 사업유형 및 지구별(저수지 여유수량 활용, 암반관정 등)로 조건에 맞는 가뭄대책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영농생활에 필요한 농업용수를 원활히 공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안정적인 영농생활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기순 부군수는 이번 과업을 통한 사업계획을 통해 군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사업뿐만 아니라 국가의 지원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다괴산군민의 안정적인 영농생활과 더 나아가 유기농산업의 초석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