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청주내곡초 문제 대화로 풀겠다”
상태바
충북도교육청, “청주내곡초 문제 대화로 풀겠다”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11.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렬 충북교육청 행정국장이 브리핑실에서 내곡초등학교 모듈러 교실 설치와 관련한 입장을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
박승렬 충북교육청 행정국장이 브리핑실에서 내곡초등학교 모듈러 교실 설치와 관련한 입장을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

 

충북 청주 내곡초 모듈러 교실 증축과 관련해서 학부모들의 반대가 이어지다. 25일에는 세종시 교육부 앞에서 충북도교육청 규탄집회가 열린 가운데 충북도 교육청이 입장을 내놓았다. 향후 학부모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

박승렬 행정국장은 내곡초 과밀해소 방안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지 못했고, 현재는 모듈러교실 증축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용해 공사를 중단한 상태다모듈러 교실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들과 대화의 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빠른 시일 안에 학부모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신속히 공유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모듈러교실 증축 방안이 연기되면서 내년도 청주 내곡초의 과밀문제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이 문제는 교육청과 학부모들이 함께 책임지고 연대해야 할 일이다고 덧붙였다.

도교육청은 교장실과 교무실, 행정실 등의 공간을 모듈러 건물로 옮기고, 기존 건물에 교실을 늘리는 방안을 가지고 학부모들을 설득할 계획이다. 또 모듈러 건물 설치로 없어질 운동장은 인근 유휴부지에 따로 조성하는 계획도 세웠다. 앞으로 대화와 타협을 통한 접점을 찾아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