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건강떡 3종 기술이전 교육
상태바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건강떡 3종 기술이전 교육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1.12.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건강떡 3종 /괴산군
괴산 건강떡 3종 /괴산군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2일 특산자원 융복합 지원사업으로 개발한 건강떡 3종의 기술이전 교육과 함께 최종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최종평가회에는 괴산지역 떡집 3곳과 가공·체험농장을 운영하는 교육생 10여 명이 참여했다. 기술이전 교육과 함께 제품을 평가하고 향후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5월부터 특산자원 융복합 괴산 건강떡 제품 개발용역을 실시했다. 이후 중간보고회를 거쳐 괴산을 대표하는 찰옥수수를 이용한 건강떡 제품을 개발했다.

개발된 제품은 황금맛찰인절미 괴산강아지떡 옥수수꿀단자 등 3종이다. 대학찰옥수수에 비해 색이 더 노랗고, 옥수수 특유의 쓴맛이 적은 황금맛찰옥수수를 이용했다. 인공첨가물 없이 지역의 특산자원을 활용해서 만든 건강떡 제품으로 기술이전교육 후 본격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다.

황금맛찰인절미는 찹쌀로만 만든 인절미에 비해서 쫄깃하면서도 입에 달라붙지 않는 장점이 있다. 괴산강아지떡은 함경도쪽에서 유래한 강아지떡에 황금맛찰옥수수를 재료로 사용해서 만들었다. 옥수수꿀단자는 황금맛찰옥수수를 수확 즉시 졸여 속으로 만들어 옥수수즙과 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괴산을 대표하는 찰옥수수를 활용한 괴산 건강떡 3종을 통해 괴산의 건강한 먹거리를 홍보하고 괴산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종보고회에서는 옥수수 품은 괴산빵’ 4종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출시 상품들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