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예술단 올해 공연 달력 공개
상태바
청주시립예술단 올해 공연 달력 공개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2.02.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예술단의 올해 공연 계획이 발표됐다. 청주시립예술단은 목요공연, 기획공연 등 정기공연 외에도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브런치 콘서트’, 학교, 복지관, 공항 등 다양한 장소를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 예술배달 콘서트등 시민이 만족할 만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청주시립교향악단 클래식 맛집선언

 

청주시립교향악단은 113‘2022년 신년음악회로 첫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올해 총 15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통 클래식을 표방하는 프리미엄클래식시리즈와 더불어 어린이 등 다양한 관객층을 위한 맞춤형 음악회 게임, 드라마, 오페라 등 누구에게나 익숙한 곡들로 짜인 OST 클래식 오페라 갈라 콘서트 등을 준비중이다.

또한 2020년 참가해 뜨거운 호응과 찬사를 받았던 교향악축제참가가 확정돼 4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연주가 예정돼 있다. 서울 방문이 어려운 청주시민들을 위한 교향악축제 사전 연주회330일 열릴 예정이다.

 

청주시립합창단 합창으로 함께 웃는 청주

 

청주시립합창단은 310일 만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봄 노래 제 오시네를 시작으로 총 8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 유명한 객원지휘자 초청한국합창의 거장을 만나다10월 영화 OST와 뮤지컬 곡들을 선정한 해설이 있는 영화음악이야기11월 청주의 명소를 주제로 작곡해 문화도시 도약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공연문화도시 청주를 노래하다등 청주시립합창단만의 특색 있는 공연이 펼쳐진다.

전년도에 처음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찾아가는 공연 베란다 콘서트또한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유수의 합창단이 참가하는 ‘2022 대한민국 합창대제전에 참가한다.

 

청주시립국악단 한국음악 콘텐츠 개발한다

 

청주시립국악단은 33일 신춘음악회 새봄산책을 시작으로 12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 어린이들이 쉽게 국악에 접근할 수 있는 오르내리7월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기억의 정원8월 청주시립국악단만의 새로운 장르 K-Music ‘청풍 2022’9월 한국음악 콘텐츠 등을 공개한다.

또 청주국악창작음악제 새로운 지평을 통해 참신하고 뛰어난 작곡가를 발굴해 청주시립국악단의 새로운 레퍼토리와 한국음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오창호수공원 잔디밭에서 펼치는 달빛 콘서트등 공연이 필요한 다양한 대상과 시간, 장소에서 선보일 테마 공연을 기대해볼 만하다.

 

청주시립무용단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춤 메시지

 

청주 지역문화 모세혈관의 역할을 넘어 한국 무용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청주시립무용단은 223일 브런치 콘서트淸春(청주의 봄)’를 시작으로 17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 창작무용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4월 정기공연‘Awesome Day’ 가정의 달 5월 동화 속 이야기로 열리는 가족 무용극 추석특별공연 사랑풍정매년 연말 기대와 즐거움으로 찾아오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판타지등 다채로운 공연을 기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