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신제품 ‘강마루 프로’ 출시
상태바
LX하우시스 신제품 ‘강마루 프로’ 출시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2.02.24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지인 바닥재 강그린 프로 로우 오크가 시공된 서재 공간 /업체 제공
LX지인 바닥재 강그린 프로 로우 오크가 시공된 서재 공간 /업체 제공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성수기를 맞아 강마루 신제품 강그린 프로를 출시했다.

강그린 프로는 목재 섬유질을 가공해 만든 고밀도 보드로 찍힘, 긁힘, 눌림 등 외부 충격에 강한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했다. 여러 장의 단판을 접착한 합판구조가 아닌 한 장의 단판으로 구성된 두꺼운 보드로 LX하우시스의 기존 강마루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내구성이 월등히 우수하다.

또한 제품 표면에 높은 온도와 압력으로 압축시킨 HPL(High Pressure Laminate, 고압 성형 라미네이트) 소재의 고성능 표면재를 적용한 표면 보호층으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함은 물론 수분에도 강해 습기 노출이나 장기 침수 시에도 변형이 덜 된다.

여기에 제품 하부 콘크리트 바닥 접촉 면에는 기존 강마루에는 없던 특수 구조의 우드 단판층을 추가, 접착력과 바닥 밀착력을 높여 마루 제품 시공 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들뜸이나 뒤틀림 하자 현상을 줄였다.

LX하우시스는 이처럼 기존 강마루와는 차별화된 마루바닥재 제품구조 제조공법 기술로 지난해 12월 특허(10-2021-0187605)를 출원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강그린 프로는 찍힘·긁힘과 들뜸·뒤틀림 문제 등 마루 시공 후 가장 불편해 하던 고객의 불만 포인트를 해결해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다채로운 디자인까지 갖춰 바닥재 교체 등 봄 맞이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X하우시스 청주공장에서는 관련해서 창호·바닥재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건축자재 업계 최초로 ISCC PLUS 인증을 받았다. ‘ISCC PLUS’ 인증은 유럽연합(EU)순환경제행동계획정책에 따라 화학·식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 생산과정 전반에 걸쳐 친환경 원료 사용을 검증하는 세계적인 인증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