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2구역 정상화추진위, 엄중 수사 촉구
상태바
사직2구역 정상화추진위, 엄중 수사 촉구
  • 권영석 기자
  • 승인 2022.03.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6월 10일에 청주시청 앞에서 열린 사직2구역 주민들의 집회 /뉴시스
2021년 6월 10일에 청주시청 앞에서 열린 사직2구역 주민들의 집회 /뉴시스

 

청주 사직2구역 재개발 정상화추진위원회(이하 정상화추진위)가 보도자료를 내고 검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했다. 지난해 12월 사직2구역 조합장 A씨와 사업 대행사 관계자 B씨는 업무상 배임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검찰은 9개월여의 수사 끝에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조합원들에게 추가 분담금을 집단대출이 아닌 자부담으로 지급하도록 유도해 68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하지만 주민들은 피해가 더 크다고 말한다.

김윤기 사직2구역 정상화추진위원장은 지난해 3월 조합원들이 집단으로 고소하던 시점에서 피해액이 220억원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300억원으로 추산된다현재 검찰 수사로 밝혀진 범죄수익은 90억원이다. 이에 대한 보강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런 가운데 조합원이 구속된 이후에도 정상화추진위는 총회를 열지 못해 정상화 절차를 밟지 못하고 있다. 정상화추진위는 지난해 3월 전체 조합원 500여명 가운데 약 150명이 모여 결성됐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4월 법원에 총회허가 심리를 신청했고 지난해 마무리됐다. 하지만 아직까지 가부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법원의 발빠른 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정상화추진위는 8일 오전 청주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과 재판부에 엄중한 결정을 촉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