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Pro메이커센터,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충북Pro메이커센터,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2.08.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가 운영하는 충북 유일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인 충북Pro메이커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93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제조창업 지원, 시제품 제작, 문화확산 등 4개 분야 14개의 평가지표에 따른 추진실적 점검 및 목표 달성 여부 등을 평가해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충북Pro메이커센터는 시제품 제작 5,097, 신규창업 14, 스타트업 매출 5.9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충청북도 내에서 처음으로 메이커 페어(Fair)를 개최하여 지역의 메이커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용기 충북Pro메이커센터장은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목표한 바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충청북도, 청주시, 유관 기관이 제조창업 및 메이커 문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Pro메이커센터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대학교가 지원해 충북지역 최초로 설립된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 전문랩이다. 다양한 메이킹 서비스와 메이커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과 체험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위치는 충북대(S21-7 2) 안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