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김영환 충북지사와 현안 논의
상태바
조길형 충주시장, 김영환 충북지사와 현안 논의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2.09.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사업 국비확보 심도 깊은 논의...조 "충북지원특별법 지지"
조길형(오른쪽) 충주시장과 김영환(왼쪽) 충북도지사가 주요 현안 논의를 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이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만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 가졌다. 충주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지난 13일 충북도청을 찾아 대화의 자리를 갖고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확보 방안 등에 대해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최근의 충북도 지원 특별법 제정 추진과 관련해 공감과 지지를 표명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충주는 충주댐, 공군비행장으로 국가경제발전과 국가안보에 기여했음에도 과다 규제로 인해 주민 피해와 도시발전의 걸림돌이 되어왔다”고 토로하고 특별법 제정에 지지를 밝혔다고 시는 전했다.

앞서 시는 지난 8월부터 충북도와 소통 강화 및 상생발전을 위해 매월 1회 이상 도지사와의 면담을 정례화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면담은 2번째로 가진 공식 만남이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충주의료원 진입도로 노선 변경 △충주 화물차 공영차고지 예산 지원 △개발사업의 공공기여 제도 도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충북도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조 시장과 김 지사는 이날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이 안 된 주요 사업들에 대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전력투구하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