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여야, “충북특별법‧국가정원 조기 추진”
상태바
충주시의회 여야, “충북특별법‧국가정원 조기 추진”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2.09.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처럼 한목소리로 결의문‧건의문 채택…267회 임시회 마무리
충주시의회 김낙우(앞에 손든 이) 의원이 충북지원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선창하고 있다.

충주시의회(의장 박해수)가 모처럼 현안에 대해 같은 목소리를 냈다. 20일 시의회는 지난 13일부터 진행된 제267회 임시회 마지막 날 본회의에서 김낙우(국민의힘) 의원이 대표발의한 ‘바다 없는 충청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충북지원특별법)’을 채택했다. 또한 이두원(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주 국가정원 조기 조성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원들은 충북지원특별법 건의문에서 충청북도가 바다에 접하지 않은 지역으로 수변구역 지정 등 과다한 규제로 경제적 손실과 인구소멸 등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충주댐 건설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입은 피해에 비해 지원이 매우 부족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결의안은 새정부 국정과제에 선정된 충주국가정원 사업의 조기 조성을 촉구했다. 국회와 산림청을 향해 △정원문화 수혜의 지역적 불균형 해소 △ 지역 경제 활력 촉진을 위해 충주에 국가정원 조성이 필요함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의원들은 결의문에서 “충주댐 건설과 수변구역 지정, 공군 비행장 소음 등 정부시책에 순응한 결과로 탄금호 일원의 산업적·주거적 기능이 상실되었다”며 “국가정원 조성 약속 이행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충주시의회는 이날 △충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안 △충주시 체육진흥 조례안 등 20건의 조례안과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민간위탁운영 동의안 등 8건의 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