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교향악단 임헌정 예술감독 취임 기념음악회
상태바
충북도립교향악단 임헌정 예술감독 취임 기념음악회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3.03.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립교향악단 제5대 예술감독으로 임헌정 서울대 명예교수가 취임한다. 오는 323일 저녁 730분 임헌정 예술감독 취임기념음악회가 청주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임 연주회에서는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를 비롯해 고향을 주제로 한 곡들을 선보인다.

임헌정 예술감독은 청주가 고향이며 뚝심최초라는 수식이 항상 따라다니는 우리나라 최고의 지휘자 중 한 명이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 작곡과 교수로 33년 동안 재직하면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를 이끌었을 뿐 아니라 부천시립교향악단을 25년 동안 이끌었다. 또한 2019년부터 포항시립교향악단을 4년 동안 맡아 국내 최정상의 오케스트라로 성장시킨 바 있다.

이번 공연은 그의 어린 시절이 담겨있는 임헌정의 동요 모음곡으로 시작한다. 이어 전세계를 무대로 한국 클래식 음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테너 정호윤, 바리톤 김동섭이 고향과 관련된 다양한 곡들을 들려준다.

구노 오페라 파우스트 안녕 고상하고 순결한 집이여베르디 오페라 춘희 프로벤자, 내 고향으로오페라 진주조개잡이 신성한 사원에서김희갑 향수 등이 공연레파토리다.

테너 정호윤은 서울대를 거쳐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성악을 전공하였으며, 1997년 난파음악상, 1999년 동아 콩쿠르 우승, 2001년 국립오페라 컴피티션 대상 수상, 2001년 찬트 드 베르비에 국제 성악 콩쿠르 우승으로 이름을 알렸다.

바리톤 김동섭은 독일 뮌헨 ARD 콩쿠르 동양인 최초 1,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3, 돔그라프 파스벤더 콩쿠르 1, 바이로이트 바그너 국제콩쿠르 입상 등 세계 유수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연주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립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43-220-38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