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창고 목공소’가 열린다
상태바
‘동부창고 목공소’가 열린다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3.04.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예실, 내 손으로 뚝딱’·‘두루두루 목공소’ 4월 수강생 모집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 내 손으로 뚝딱과 목공 주말활동 지원체험 두루두루 목공소4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은 동부창고 34동에 위치한 목공예실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좋다.

이 같은 요청을 반영해 올해는 장비 교육인 내 손으로 뚝딱과 성인부터 어린이·가족이 함께 목공체험을 할 수 있는 두루두루 목공소까지 2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매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 손으로 뚝딱은 목공의 다양한 기법, 가구 제작 이론과 캠핑용 좌식 테이블, 우드쉘프 제작 실습 등 총 4회차로 운영된다.

4월과 5월은 각각 초급반이 운영되며 중급반은 6월에 개설된다. 매월 20명씩 모집하며 재료비는 8만원이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두루두루 목공소우드책꽂이, 탁상시계, 도마, 트레이, 스탠드 조명과 반려동물 쉼터 등 다양한 목공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4월에는 29일에 오전과 오후로 나눠 각각 10(팀당 1~3)씩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가족단위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체험에 따라 2만원~4만원으로 상이하다.

동부창고 목공소에서 두루두루 내 손으로 뚝딱 만들어보고 싶은 시민이라면 오는 17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공고에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715-69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