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국제의약품 바이오산업전 2023’ 참가
상태바
충주시, ‘국제의약품 바이오산업전 2023’ 참가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04.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중심 유망 바이오기업 유치 목표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2023’ 박람회에 운영 중인 충주시 홍보관.

충주시가 18일부터 21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2023’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은 25개국 832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3000개 부스와 7개 전문관이 운영된다. 행사에선 의약품·바이오 분야의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 생산이나 공급의 연쇄적 과정)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는 박람회에서 유수의 바이오기업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와 충주시 소재 첨단 바이오의약품 기업인 코오롱바이오텍의 기술과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와 충주의 우량 바이오기업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산업단지에 유망 바이오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는 대소원면 본리와 완오리 일원에 총사업비 5662억 원을 투입해 약 68만 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국토부 최종 승인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