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기간, 친환경 ‘플라스틱 방앗간’ 운영
상태바
음성품바축제 기간, 친환경 ‘플라스틱 방앗간’ 운영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04.2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일부터 21까지 개최...사전 접수, 분쇄 재가공해 팔찌 등 제공
음성품바축제 기간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에서 제공될 구슬팔찌 모습.

충북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활용해 이용하는 진환경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6일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5월 17일부터 21까지 열리는 제24회 음성품바축제 현장에서 환경 프로그램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플라스틱 방앗간에서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분쇄하고 가출기로 녹여 모양을 찍어내 제품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사전 접수를 통해 예약한 사람에게 업사이클링 구슬 팔찌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축제 현장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줍는 ‘줍깅’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 업사이클링 체험 쿠폰을 나눠 주는 등 플라스틱 사용의 심각성을 알리는 전시도 실시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음성·진천·증평·괴산지역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총 310곳에 플라스틱 방앗간 홍보물을 발송해 사전 접수를 받는 중이다.

업사이클링 구슬 팔찌 체험 접수는 5월 7일까지로, 최대 15명 체험이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 일환으로, 쓸모없고 버려진 것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품바정신을 계승하고 관광객들의 재생예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043-873-03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