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뉴욕에서 'K-Diaspora Art Exhibition & Panel Talk' 개최
상태바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뉴욕에서 'K-Diaspora Art Exhibition & Panel Talk' 개최
  • 충청리뷰
  • 승인 2023.07.1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K-Diaspora, Invisible Connection’ 주제 개최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해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K-Diaspora Worldwide Network, 공동대표 고도원 김종기 김주영 양향자 최진영)는 미국 뉴욕에서 링컨센터가 한국 문화를 주제로 마련한 ‘코리안 아츠 위크’ 프로그램 기간에 뉴욕에서 'K-디아스포라 아트 전시 및 패널 토크 (Everyone Knows: K-Diaspora Art Exhibition & Panel Tal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veryone Knows: K-Diaspora Art Exhibition & Panel Talk’는 Invisible Connection 이라는 주제로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가 주최하고 모모보드가 주관해 진행되며 이달 21-22일 LUME 스튜디오(393 브로드웨이)에서 개최된다. 
 

 

행사명인 “Everyone Knows”는 이제 K-컬쳐는 누구에게 설명하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 연결고리가 되어 한국인 뿐 아니라 글로벌 시민들 모두가 알고 있는 중요한 문화 키워드가 되고 있다는 취지이며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한국계 재외동포 뿐 아니라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모든 세계시민들이 연대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들고자 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되었다.

'K-디아스포라 아트 전시 및 패널 토크’는 패널 토크, 미디어 아트 전시, 커뮤니티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고도원 공동대표가 참여하여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소개 발표와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 NFT 아트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Superchief와 NFT 마켓플레이스로 유명한 메이커스플레이스 외에도 다양한 한국디지털 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패널 토크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와 K-디아스포라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한국 문화의 의미와 영향력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과 인사이트를 교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K-디아스포라와 한국 문화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750만 K-디아스포라와 한국을 사랑하는 세계시민을 상호 연결하고 변혁적이고 통합적인 경험을 창출하고 공유하여 세상에 이로운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다.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 김종기 푸른나무재단 명예이사장, 김주영 다옴홀딩스㈜ 회장, 양향자 국회의원,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사장 등 5인 공동대표로 운영되고 있다.

고도원 공동대표는 “이제 ‘K’는 문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K-컬쳐’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러한 변화의 현장에 실존하고 있는 K-디아스포라 개인은 물론, 기업, 커뮤니티 들과의 만나 현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미국이 K-디아스포라 글로벌 네트퉈크 구축을 위한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주요 파트너사인 Creative A와 후원사인 ㈜카페 봄봄, ㈜링크룩스, H-마트, 메이커스플레이스 등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성사되었다.

링크룩스는 한국 기업으로 키오스크 생산 및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업체이다 . 국내 골프브랜드에 키오스크를 콘솔 한정으로 독점 공급 하고 있으며 ,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별도 준비 중이다. 또한 이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리테일사에 신규매체를 공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 ㈜링크룩스는 이번 행사가 세계문화•경제 중심지인 뉴욕에서 ‘K-컬처’의 우수성과 ‘문화 강국’으로서 한국의 높아진 위상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봄봄은 대한민국에 5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카페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싱가포르 국제가맹점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의 기업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진출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카페봄봄은 K-컬쳐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세계에 알리고, 이를 주도하고 있는 K-디아스포라를 격려하는 한편, 세계화 전략 차원에서 홍보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사람은 참가 신청서만 작성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참석자들은 K-디아스포라 예술가들의 디지털 아트워크 전시를 통해 한국 문화가 전 세계로부터 받고 있는 관심과 영향력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K-디아스포라가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시각과 영감이 전달되는 K-Diaspora 예술 전시회 및 패널 토론>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소식은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www.momoboard.com/kd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