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자이APT 시행 라온도시개발, 음성군에 기부 릴레이
상태바
음성자이APT 시행 라온도시개발, 음성군에 기부 릴레이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08.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우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전달…앞서 유휴부지‧장학금 쾌척
(주)라온도시개발 이강우(왼쪽) 대표가 조병옥 음성군수에게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충북 음성 관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를 개발하는 (주)라온도시개발이 음성군에 연속해 선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라온도시개발 이강우 대표는 음성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을 전달했다. 라온은 음성군 금왕읍 중심부인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인근 무극리 유수장미아파트 뒤편에 16개 동 지상 27층, 1505세대의 음성자이센트럴시티 아파트를 건설 중이다. 음성자이APT는 음성군 관내 최대 규모의 단일 브랜드이며 최고층을 자랑한다.

앞서 라온은 도시개발사업 시행사로서 지난해에는 현 사업구역 북측 약 2만5000㎡의 대규모 유휴 부지를 음성군에 무상 양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을 돕기 위해 음성군장학회와 금왕장학회에 각각 1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2025년 11월 준공 예정인 음성자리APT는 금왕읍 중심부에 위치해 상권 이용은 물론 반도체고교와 초중등교를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음성장터 포인트, 음성행복페이(지역화폐), 휴양림할인권, 쌀, 고춧가루, 사과즙, 로컬푸드꾸러미, 한우세트, 다육이, 들기름세트, 오색소면, 벌꿀, 된장, 간장, 고추장, 수박, 복숭아, 사과, 캔김치, 수제맥주, 통일명주(북한전통주), 수제쿠키, 연잎차, 누룽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등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국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