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민원 사회적 배려 '향상'
상태바
음성교육지원청, 민원 사회적 배려 '향상'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08.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위한 통·번역기 등 민원 환경 개선에 앞장
음성교육지원청이 배려 대상 민원인을 위한 통번역기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통.번역기 이용 모습.
음성교육지원청이 배려 대상 민원인을 위한 통번역기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통.번역기 이용 모습.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남덕)이 최근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사회적 배려 대상에 대한 민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안내 배너 설치는 물론 민원인용 PC에 고령자와 장애인 등에게 필요한 큰글자 키보드도 마련했다.

특히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라 외국인 민원인용의 통·번역기를 비치했다. 이를 통해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민원처리에 고충을 겪는 문제가 해소돼 민원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이번 민원환경 개선으로 지원청을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김민정 주무관은 “최적의 민원환경을 갖추고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음성교육지원청은 일과시간에 민원 업무를 이용하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민원서류 야간·휴일 교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대기 공간에 도서 비치, 커피 및 음료 제공, 안경세척기, 핸드폰 살균기 및 충전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