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의 기쁨' 누리는 청원생명축제 6일부터 15일까지
상태바
'수확의 기쁨' 누리는 청원생명축제 6일부터 15일까지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3.10.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려

 

청주시 대표 농축산물 축제인 2023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106일부터 15일까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청원생명축제는 청주에 재미를, 청원생명에 건강을 담다란 주제로 자연과 공원이 어우러진 친환경적 공간에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으로재미와 우리 농가의 정성을 담은 농축산물로건강을 동시에 담는 축제를 기획했다.

장민호와 김연자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개막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청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청원생명가요제, 히든싱어콘서트, DJ페스티벌, 불타는 미스 미스터트롯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우리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브랜드와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알리는 자리로, 82개 농가가 한 해 동안 땀 흘려 생산하고 기른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을 선보인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승마체험, 동물 먹이주기를 비롯해 황금소로리볍씨를 찾아라, 대형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 남녀노소 전 세대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연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체험 프로그램도 작년보다 2배 가까이 확대해 구경만 하는 축제가 아니라 참여하는 축제를 보여줄 예정이다.

경관 조성에도 많은 노력을 했다.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로 핑크빛 산책로를 조성하고, 축제장 거리거리에 16가지의 형형색색의 꽃밭 연출로 눈길이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 된다. 밤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야간 조명으로 빛나는 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먼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전통민속놀이 낙화놀이 시연 행사108일 저녁 730분에 진행될 예정으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3천여 개의 낙화봉에서 흩어지는 불꽃이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로는 10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현재 임신 중인 임부나 올해 출산한 산부가 임신과 출산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고 축제장에 방문하면 축제장 무료 입장과 함께 청원생명쌀(10kg)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는 ‘2023 청원생명축제와 함께하는 전국 학생 사생대회를 연다. 전국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원생명축제장 현장이나 우리 농업·농촌의 추억이나 아름다움을 작품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 아이들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축제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입장권을 일반권 5000원으로 단일화했다. 어린이·청소년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권 소지자는 축제 기간 내에 문의문화재단지와 청주동물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남대를 방문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축제 안전을 위해서 관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빈틈없이 축제를 준비했다. 축제장 내 응급차와 의료 운영 요원이 항시 대기하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연락망을 유지해 긴급 상황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농가가 한 해 동안 땀 흘려 생산한 품질 좋은 농산물과 축산물을 알리는 자리이자 청주시민 모두가 하나가 돼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2023 청원생명축제에 방문해 많은 재미도 누리고, 건강함도 챙기고, 추억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원생명축제는 코로나 193년 만에 온·오프라인으로 열렸으며, 온라인 40만명, 오프라인 60만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판매액도 40억원에 달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줘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의 농축산물 축제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