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에서 독립까지”조선혁명선언 100주년 기념공연
상태바
“독립에서 독립까지”조선혁명선언 100주년 기념공연
  • 박소영 기자
  • 승인 2023.11.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17일 공연 개최

 

()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는 일제 강점기 단재 선생이 집필한 조선혁명선언 100주년 기념해 특별한 공연을 1117일 금요일 오후 7시 청주 문화제조창 5층에서 개최한다.

단재 신채호(1880~1936, 건국훈장 대통령장)선생이 19231월 발표한 조선혁명선언은 의열단의 요청으로 조선 독립운동노선과 투쟁방법을 천명한 문서다. 이는 기미독립선언서에 버금가는 한국 독립운동사에서 중요한 사료로 평가받고 있다.

공연은 1조국의 현실에 테너 강진모, 소프라노 김계현, 진향래의 몸 공연과 김옥희 연극배우의 단재 시 낭송이 있으며 2부에는 망명으로 산오락회(김강곤,조애란)가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가를 들려준다.

3부에서는 연극배우 한명일, 신태희, 장재연이 출연해 조선혁명선언이 나오게 된 계기를 콩트로 보여준다. 홍정연의 춤과 이길영의 노래가 더해져 독립운동가의 결의를 보여준다.

4부에서는 조선혁명선언의 의의와 의미를 되새기며 가수 이지상의 기차는 그 새벽을 떠났다를 통해 당시 투쟁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마지막 5부에서는 다시 독립으로라는 타이틀로 단재 추모시를 연극배우 류현걸이 낭송하며 KBS어린이 합창단의 단재의 노래로 대미를 장식한다.

아울러 교복을 착용하고 공연에 참석하거나 혹은 학생증(청소년증 포함)을 지참하는 학생과 손 태극기를 준비하는 시민에게는 미원 산골빵 선물 40세트를 나눠준다. 무료공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