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보령‧안동‧임실‧춘천 시군의회, 전국 댐 협의체 협약
상태바
충주‧보령‧안동‧임실‧춘천 시군의회, 전국 댐 협의체 협약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11.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지역 대응 및 발전 목적…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목표
댐이 소재한 충북 충주, 충남 보령, 전북 임실, 강원 춘천 시군의회가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전국 댐 소재지 기초의회와 힘을 합쳐 나갈 계획이다.

댐이 소재한 충북 충주, 충남 보령, 전북 임실, 강원 춘천 시군의회가 ‘전국 댐 소재지 시군의회 협의체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5개 시군 의장들은 지난 27일 충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국 댐 소재지역의 상호교류를 통한 공동발전 및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전국 댐 소재지 시군구의회 협의체’ 구성에 앞서 마련된 것이다.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 협의체 구성을 위한 본격적인 첫 걸음이라고 충주시의회는 밝혔다.

이날 참석한 5개 시군 의장들은 협약서 서명과 함께 향후 방향에 대해 토의하고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협약서는 △발전방안 마련 및 정부·관계 기관에 공동 대응협력 △실무협의회 운영 △댐 주변지역 행위규제 해소 및 활성화 방안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 △주변지역 주민지원사업을 위한 추가 재원 확보 방안 마련 등을 담고 있다.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장은 “그동안 불합리한 대우를 받아 온 댐 주변지역의 주권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도약이 될 협약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함께할 시군구의회와 합심해 정당한 지원을 요구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