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민선 8기 주요 군정 성과는?
상태바
진천군 민선 8기 주요 군정 성과는?
  • 김영이 기자
  • 승인 2023.12.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17년 연속 인구 증가· 8연속 투자유치 1조 원 달성 등

성과에 도취해 혁신하지 않으면 도태···과감한 군정 펼쳐 경쟁력 강화할 것

 

송기섭 진천군수가 지난 11일 민선 8기 주요 군정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지난 11일 민선 8기 주요 군정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민선 8기 올해의 주요 군정 성과로 17년 연속 인구 증가 도전, 8년 연속 투자유치 1조 원 달성 등을 꼽았다.

송 군수는 지난 11일 군청 보도설명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민선 8기 군정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

송 군수는 올해 비수도권 군 단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17년 연속 인구 증가에 도전했고 우량기업 등의 투자유치 확대가 인구 증가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분석했다.

진천군에는 지난 16년간 연속 인구 증가를 이끌어오며 이 기간 43.2%26036명이 늘어났다.

올해 들어 인구가 감소하다 최근 기업체와 진천상공회의소,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주소 갖기 운동을 벌이면서 올해도 인구 증가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송 군수는 “(진천은) 높은 인구증가율뿐만 아니라 충북에서 가장 높은 합계출산율과 초··고 학령인구 비율을 통해 인구의 질적 성장이 동반되고 있다고도 했다.

투자유치 부문에서도 8년 연속 1조 원 달성과 이 기간 누적 12조 원 투자유치를 달성했다.

송 군수는 이로 인해 생산·고용 등 지역경제 전반의 선순환 효과가 나타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지난 7년간 취업자 수가 15600(37.7%) 늘어난 것은 비수도권 자치단체 중 증가율 1위에 오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 군수는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5년 평균 9000만 원을 웃돈다이는 전국 최상위를 기록한 것으로 제조업 1개 기업당 창출되는 부가가치가 충북에서 가장 높은 점 등 우량기업 기반 사업구조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송 군수는 이와 함께 올 한해 성과로 생거 진천형 복지 모델 구축 문화관광 명 품 기반 조성 기업 세수 농업 환원 정책 시행 도민체전 종합 2·군종합평가 최우수기관 달성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선도도시 출범 등을 제시했다.

송 군수는 "지금까지의 성과에만 도취한 채 혁신을 모색하지 않으면 도태할 수밖에 없다면서 민선 8기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다. 어려울수록 움츠러들지 않고 더욱 과감한 군정을 펼쳐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