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택견단 28일 송년기획, '감동' 택견 공연
상태바
충주시립택견단 28일 송년기획, '감동' 택견 공연
  • 김천수 기자
  • 승인 2023.12.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 : The Touch'…오후 7시 30분 충주시 문화회관 무대
충주시립택견단의 2023 송년 기획공연 '감동' 포스터.

충주시립택견단(단장 신동희)이 송년 기획공연으로 12월 28일(목) 오후 7시 30분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택견의 움직임에 새겨진 감동의 충주를 공연으로 승화시킨 ‘감동 : The Touch'를 선보인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택견혼이 깨어나는 태초의 순간부터 충주 고구려비, 대몽항쟁의 결정적 전투였던 충주성 전투에 이어 현대에 이르기까지 택견의 움직임에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새기게 된다.

충주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인 4매까지 충주시 문화회관(https://www.chungju.go.kr/culture/index.do)에서 예매하면 된다. 신동희 단장은 “2023년 다사다난했던 일들 속에서도 열심히 성실히 생활하신 충주시민들을 위한 위로와 용기를 드리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택견은 소중한 국가무형유산으로 이번 송년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택견을 통해 감동의 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2024년 갑진년에는 올해보다 더 다채롭고 품격 높은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충주 시민에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2011년 충주시립택견단을 창단해 택견의 전승 및 홍보에 노력하고 있다. 매년 충주시민택견학교, 상설공연, 기획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