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 ‘로컬푸드 생산 지원사업’ 80% 보조
상태바
충북 옥천군, ‘로컬푸드 생산 지원사업’ 80% 보조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1.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잡초관리 피복재 등 연중 비닐하우스 지원
옥천군이  지역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 할 수 있도록 농산물 재배면적 확대관련 사업을 신청받는 가운데 농가의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옥천군이 지역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 할 수 있도록 농산물 재배면적 확대관련 사업을 신청받는 가운데 농가의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충북 옥천군이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연중 안정적으로 지역 농산물을 생산·공급할 수 있는 기획생산체계 구축과 생산 농가 노동력 및 경영비 절감으로 옥천푸드 농산물 재배면적 확대를 위한 관련 사업을 신청받는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로컬푸드 연중생산 비닐하우스 지원사업’의 신청 대상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으로, 직매장 및 학교급식에 지역 농산물을 출하하는 농업인이다.

사업 내용은 3중 단동하우스(면적 165㎡~330㎡) 신규 설치로 개폐기, 차광막, 수막시설을 포함하며 지원단가는 ㎡당 5만원이다.

또 ‘로컬푸드 농산물 잡초관리 피복재 지원사업’의 신청 대상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으로 로컬푸드 생산자 신규교육을 이수하고 옥천푸드 또는 유기·무농약 인증자 중 인증필지에 잡초관리 피복재를 하고자 하는 농업인에 한해 제초매트, 흑색부직포, 제초용차광막 구입비를 지원한다.

유정용 농촌활력과장은 “로컬푸드 생산 지원사업이 참여 농업인의 고정 비용 절감과 기반 시설 구축으로 옥천로컬푸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