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경비 10% 돌려 드려요”
상태바
“여행 경비 10% 돌려 드려요”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2.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 ‘영동리워드’ 관광상품 출시 관광객 관심 끌어
영동군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영동리워드’ 관광상품 출시에 대한 홍보용 전단지.

충북 영동군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영동리워드(Reward)’ 관광상품을 이달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출시 상품은 영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여행 경비 10%를 지역 특산품으로 제공, 영동군에 머무는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해 생활 인구를 늘리고 지역 특산품 판매도 꾀할 계획이다. 단, 단체 관광객 유치로 인센티브 지원을 받는 여행사는 제외된다.

관광객들은 군청 홈페이지(https://yd21.go.kr/tour)에서 관광 안내 책자와 설문지를 받아 영동 여행 후 10일 이내에 설문지와 함께 여행 경비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군은 검토 후 특산품을 관광객들에게 택배로 발송하게 된다.

여행 경비가 10만원 이상~20만원 미만은 1만원 상당,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일 경우 2만원 등 최대 5만원 상당의 △곶감 △호두 △와인 등 지역 특산품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군은 관광객들이 사용한 영수증 분석과 여행 소비패턴 선호도 분석 등을 통한 관광 빅데이터를 구축해 영동을 찾는 여행객을 중점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들이 제출한 설문지에서 도출된 영동 여행의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는 등 관광정책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단체 관광이 코로나19 이후 가족 단위 관광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영동리워드 관광상품은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 관광과(☎043-740-321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