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년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역점 추진
상태바
청주시, 2024년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역점 추진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2.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제조기업 80개사 대상 전방위적 수출베스트기업 육성 지원
청주시가 수출기업 맞춤형 해외시장 지원을 위해 ‘2024년 청주시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해 일본 오사카 미용박람회 운영 모습.

충북 청주시가 수출기업 맞춤형 해외시장 개척지원을 위해 ‘2024년 청주시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주 지역 80여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6억4000만원 지원에 나선 청주시는 △수출초보기업 수출역량강화 지원 △수출유망기업 해외시장개척 지원 △수출성장기업 해외판로 다변화 지원 등 기업의 역량에 따른 성장단계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먼저, 수출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수출초보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교육, 인증, 시장조사, 홍보부터 사후관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패키지 형태로 구성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수출기업 30개사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솔루션 제공 등 해외 진성바이어 추천, 디지털 무역상담 등도 진행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단계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은 수출유망기업 20개사를 선별, 추진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이 입증된 유망기업들이 현지 바이어와 만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수출상담회 개최와 해외전시회의 청주시 공동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등 현지 중심의 현장 마케팅 지원을 적극 추진과 3단계 해외판로 다변화 지원사업은 베트남 진출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소비시장으로 주목돼 떠오르는 베트남 지역에 청주시의 우수제품 홍보를 비롯해 무역상담회를 통해 바이어를 집중 매칭하는 한편, 혁신기술 중심의 우수중소기업을 다수 보유한 청주시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 브랜드가치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청주시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의 참가기업 모집은 2월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043-201-1442)와 충북테크노파크(☎043-270-227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4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은 수출역량에 따른 단계별 맞춤형 지원에 중점을 두고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필요를 면밀히 파악해 추진할 방침”이라며 “경기 불황에 따른 수출기업의 고충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성과로 보답하는 한해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