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경험형 스마트마켓' 참여 소상공인 모집
상태바
충북중기청, '경험형 스마트마켓' 참여 소상공인 모집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2.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사 내외 선정, 최대 1800만원 지원
충북중기청 전경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북중기청)은 '경험형 스마트마켓(똑똑마켓) 지원사업' 참여할 소상공인을 26일부터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원사업은 스마트 역량과 창의적인 경험형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선발하고, 이를 구현할 스마트기기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북중기청은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쟁력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8개사 소상공인 업체를 선정해, 경험형 콘텐츠 지원와 스마트기기 도입 지원,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에 드는 비용을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충북지역에서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연매출 50억원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인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사업 참여자의 추진역량, 아이디어의 실현·성장가능성 등이며 서류·현장평가,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업체에는 경험형 스마트마켓의 시각적인 홍보를 위해 현판을 제공한다.

정선욱 충북중기청장은 “경험형 스마트마켓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매장에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