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조선비즈, 와인산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동군-조선비즈, 와인산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박소담 기자
  • 승인 2024.03.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 와인 인지도 제고…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적 다양한 지원
영동군청.  

사진  오후 3시 이후  

충북 영동군과 조선비즈가 업무협약을 맺고 영동 와인산업의 발전과 인지도 제고,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4일 서울코리아나호텔에서 정영철 영동군수와 김영수 조선비즈 대표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선비즈는 지난 2010년 설립된 이래로 인터넷 뉴스 정보제공, 출판, 인쇄, 서적, 정기 간행물 발행, 광고, 국제회의 기획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왔다.

또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개최해 좋은 술을 알리고 있으며, 2025년에는 주류박람회 개최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조선비즈는 영동군과 함께 한국 와인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조선비즈는 2024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 참여하는 영동군 와인 출품비를 50% 할인(출품원가 30만원→15만원)한다.

특히 영동와인 특별구역을 마련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수상한 영동와인을 전시하며, 영동군수는 VIP로 초청, 시상자 자격으로 참석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영동군은 오는 2025년 주류박람회 부스 이용도 할인을 받게 된다. 할인율은 추후 협의할 계획이다.

정영철 군수는 “이번 협약은 영동 와인산업에 또 하나의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영동 와인산업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전국 포도 점유율 8%를 차지하는 와인산업의 중심지로, 현재 35개소의 와이너리 운영을 비롯해 해마다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개최해 영동와인을 알리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영동하상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