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수소기업 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충북도, 수소기업 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3.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4억5000만원 확보… 도내 수소전문기업 육성 기반 강화
충북도청. 

충북도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국비 4억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예비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은 수소기업이 수소전문기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그동안 본사업을 통해 도내 잠재력이 있는 수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수소산업의 초석을 다져왔다.

그 결과 지원을 받은 기업 중 3개 기업이 수소전문기업으로 전환(선정 1, 심사 1, 신청예정 1)이 가능하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에 올해부터는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 및 고도화를 위해 기존 10개사 지원에서 2개 기업을 더 선정해 총 12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 모집은 4월 공고를 실시할 예정이고, 모집공고와 사업내용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수소산업 분야 관련 기술력(지식재산권보유) 또는 제품 매출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으로, 기존에 지원받았던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선정은 선정평가위원회의 사전진단과 평가를 거쳐 12개 기업을 선정해 올해 12월까지 기업 당 600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부터 인증획득, 판로개척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을 발굴 및 지원해 수소제품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세계적으로 에너지가 탈 탄소 중심으로 변하는 흐름속에서 충북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수소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