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계획 승인
상태바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계획 승인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3.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및 IT, BT, 연구개발, 지역기반 제조업 유치… 청주공항 활성화 기대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청주시 북이면 일원에 추진 중인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계획’을 22일 승인 고시한 단지계획 그림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청주시 북이면 일원에 추진 중인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계획’을 22일 승인 고시했다.

이에 ‘청주 에어로폴리스 3지구 산업단지’는 청주시 북이면 내둔·화상·화하리 일원 112만8799㎡(약 34만평) 규모에 항공 연관산업, 반도체 및 IT, BT, 연구개발, 지역기반 제조업을 주요 유치 업종을 계획, 사업비 약 2754억원을 투입해 오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한다.

해당 산업단지는 경부고속도로(옥산IC) 및 중부고속도로(증평IC, 오창IC)가 인접해 광역적 교통망 형성에 따른 국도 17호선, 국도 36호선, 지방도 511호선, 지방도 540호선 등 연계와 충북선 철도 및 청주국제공항이 주변에 위치하는 등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어 향후 기업들에게 좋은 투자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인접한 청주 에어로폴리스 1·2지구와 연계한 중부권 항공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청주공항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기대할 수 있다.

맹경재 도 경자청장은 “청주공항을 중심으로 에어로폴리스 1·2·3지구 조성에 따른 글로벌 첨단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성공적인 산업단지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