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4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 신설
상태바
충북교육청, 2024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 신설
  • 이기인 기자
  • 승인 2024.04.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수·학습 모델과 활용 방안 등 교육활동 사례 발굴 적극 확산
충북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이 2일 다차원 학생 성장 플랫폼 ‘다채움’을 활용한 교육 활동 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2024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를 신설,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2024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는 4월 연구대회 참가 신청서 제출을 시작으로 11월에 심사가 완료되며, 출품자의 60% 이내 최대 12명을 대상으로 1, 2, 3등급의 연구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오는 16일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 설명회’를 실시해 다채움 활용 교수·학습 모델과 교수·학습 활용 방안 등을 안내해 입상자의 연구 사례 공유를 통해 참가 교원의 연구 설계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미래교육 추진단을 중심으로 현장 연구 지원단을 구성해 5월부터 3개월간 참가자 대상 1대 1 컨설팅도 제공한다.

향후 연구대회 입상작은 충북도교육청 누리집 등의 공개를 통해 △교원 연수 △성과 공유회 △우수수업 사례집 제작 등 다채움 활용 수업 사례가 현장에 확산되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에 신설되는 ‘다채움 활용 교육연구대회’를 통해 다채움이 다차원적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 현장의 생생한 연구를 바탕으로 다채움 활용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 우수수업 사례 확산과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이 실현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