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등용문"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 개최
상태바
"스타트업의 등용문"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 개최
  • 양정아 기자
  • 승인 2024.05.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KOSME IR마트’ 연계, 지역 특화 데모데이 추진 
8일 오송 SB플라자에서 열린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8일 오송 SB플라자에서 열린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도는 8일 오송 SB플라자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KOSME IR마트와 연계해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을 개최했다.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은 스타트업-투자자들간 네트워킹, 창업 관련 특강, 선배기업 탐방 등 창업 초기 기업들의 투자유치, 경영 지원 등을 위한 충북의 대표 창업 네트워크 행사이다.

2023년부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대면·비대면 병행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충북 창업 생태계의 도약을 위해 중진공의 KOSME IR마트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KOSME IR마트는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 애로해소 및 밸류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벤처투자의 비수도권 투자 소외현상을 해소하고자 2024년에 찾아자는 지역특화 IR마트를 신설해 처음으로 충북에서 개최하는 것이다. 

1부에서는 수도권 등의 민간 벤처캐피탈 투자사들을 초빙해 6개 기업의 IR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포탈301(박장준 대표, AI 모방학습 기반 노코드 로봇 제어 자동화 솔루션 "SyncRo") △㈜뉴머스(박주영 대표, 초음파기술을 활용한 뇌혈관장벽 개방 및 뇌약물전달 플랫폼) △㈜자인에너지(주)(이주현 대표, 이차전지 및 이차전지 소재) △㈜공새로(남가람 대표, 건설현장 자재조달 AI SaaS 솔루션) △㈜파인헬스케어(신현경 대표, AI 피부질환 진단보조 소프트웨어의료기기 스키넥스 개발) △㈜이지코리아(김태우 대표, 전자식 전류센서를 이용한 전자식 전력기기 차단과 스마트 모니터링 IoT 전력관리시스템)가 참여했다.

2부는 소부장-의료기기·헬스케어-소비재 산업 분야 9개 기업의 3분 스피치(기업소개)와 VC토크로 이뤄졌으며, 끝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참여자 간 자율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충북 창업 노마드 포럼에 참여하고 싶은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투자사 등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환 충북도 경제통상국장은 “비수도권 창업 중심, 충북으로 발돋움 하기 위하여 전국 단위 창업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며 “전국 각지의 창업기업, 투자사 등 다양한 혁신 주체들이 투자유치, 네트워킹, 사업활동 등을 위해 충북으로 모여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