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반대 성명
상태바
특검 반대 성명
  • 한덕현 기자
  • 승인 2003.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평화통일연대

  도내 10개 단체로 구성된 충북평화통일연대는 20일 성명을 발표, "남북의 화해와 단합을 위협하는 대북송금 특검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충북평화통일연대는 이날 성명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대북송금 특검은 이미 국회에서의 공식발언을 통해 확인됐듯이 지난해 말 남북의 교류협력을 부정시해 온 미국이 현대의 금강산관광사업 중단을 요구하며 CIA를 통해 우리정부에게 경고입장을 보내면서 대북 5억불 지원설을 유포한 것이 단초가 됐다"며 미국의 불손한 의도를 경계했다.

  통일연대는 또 "특검이 남북정상회담과 현대의 북한 7대 경제사업을 불법화하고 반백년 민족의 염원이었던 남북의 만남에 시비를 거는 것은 남북간에 형성된 신뢰를 무너뜨리고 앞으로 전개될 우리민족의 번영과 한반도평화까지 위협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특검이 민족의 미래를 만들어 낸 남북정상의 중요한 외교활동을 범죄시함으로써 대외적으론 국가위상을 땅바닥에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고, 대내적으로는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충북평화통일연대 참여단체는 원불교충북교구를 비롯해 전교조충북지부, 전농충북도연맹, 청주YWCA, 청주도시산업선교회, 청주통일청년회, 충북기독교교회협의회, 충북지구대학총학생회연합,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통일시대충북연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