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개발의 다섯가지 키워드
상태바
점포개발의 다섯가지 키워드
  • 충청리뷰
  • 승인 2003.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포개발의 다섯가지 키워드를 선정하면서 가장 염두에 둔것은창업자나 개발담당자 들이 효과적인업무처리가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키워드1.돈『MONEY』: 창업과 수익률 점포 개발 키워드 또는 창업키워드 가운데 자본은 단연 1순이다. 따라서 창업자나 개발 담당자는 창업 예산에 대해서 무엇보다 신중을 기해야 한다.
적게 투자하면 적게 남고 많이투자 하면 많이 남는 다고 생각하는게 상식이지만 수익률은 반드시 투자금액에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키워드2.사람『Man』: 창업과 신뢰
창업자가 가장 유의해야 할 사항은 자기가 믿는 사람을 배신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창업자는 동가숙 서가식 하듯, 이쪽에서 얻어듣고 저쪽가서 개발의뢰 하고결국 계약은 다른곳에서 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하면 본사나 개발 담당자 또는 컨설턴트들이 요구하는 비용보다는 적게 들것이다. 
신뢰의 중요성은 창업자의 의뢰와 담당자의 의뢰가 달라 서로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확률을 제로(0%)라 하는데 있다.

키워드3.아이템 『Item』:충분히 검토하라.
담당자 역시 창업자들에게 최소한 3~4개의 아이템과 3~4개의 상권을 제시하여 선택 의 폭을 넓혀주고 다양한 형태로 검토할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한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큰 고통은 후회의 고통이라할수 있다.

키워드4.입지『Iocation』:아이템이 원하는 상권,창업자가 원하는 상권 창업자가 원하는 상권이라고 해서 당장 본사의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공급받기 어려 운 지역임에도 오픈 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키워드5.시스템 『System』: 운영조직
시스템에는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의 가맹점에 대한 운영 시스템과 가맹점의 매장 운영 시스템,또 매장 자체에서 창업자가 구성해야할 인적 시스템을 가장 중점적으 로본다.

제시된 키워드 중 예비창업자 들은 아이템과 시스템을 점포개발 담당자는 자본과 창업자,그리고 입지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고 배려해야만 성공하는 점포 디벨로퍼가 될 수 있음을 명심하라.

지난주 정답:롯데리아
이번주 문제:맥도날드의 가장큰 수익원은 몇번일까요? 
①피자 ②햄버거 ③부동산
                                  (문의 232-9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