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점문점 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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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점문점 BBQ
  • 충청리뷰
  • 승인 2003.11.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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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는 캐치프레이로 국내 치킨업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BBQ는 프렌차이즈 관련 매뉴얼 또한 잘 구비되어 있다.

BBQ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소점포로 중,소형의 상권에 들어서 일대일 고객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올해부터는 콜센터를 확장해 고객과좀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온라인 통합 서비스로 고객관리는 물론 가맹점까지 인터넷으로 관리할 수있도록 추진 중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BBQ의 자랑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1400여 개의 가맹점. 아울러 그많은 점포 중 실패한 사례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이는 체계화된 가맹점관리 시스템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프렌차이즈 시스템 중 BBQ가 가장 중요시하고 강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관계를 기초로 한 가맹점 우선주의다. 계약 초기부터 가맹점의 모든 요구 사항을 귀담아 들어주고 도와주는 슈퍼바이저 제도만 보아도 잘 알 수있다.

BBQ의 상품개발은 대단히 신중히 결정된다. 경쟁사의 신메뉴가 두 달이나 분기에 한번 꼴로 발표되는 것과달리 BBQ는 주부 모니터단의 사전 설문과 소비자들의 의견을 모아 새로운 메뉴가 개발된다. 이때 가장 중시되는 점은 기존 메뉴의 매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것. 이는 신제품으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또 주력제품의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할때까지 약6개월간 신제품 정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매달 1회 이상 펼쳐지는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공격적인 고객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자선행사와 모금행사를 벌려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주력하고 있으며, 극성스러운 아줌마의 이미지가 강한 모덜을 기용한 광고를 톻해 '깨끗하고 맛있는 ' 치킨임을 강조하고 있다. BBQ는 국산 토종 브랜드로 어는 다국적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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