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사장에 김재철 청주 MBC 사장 내정
상태바
MBC 새 사장에 김재철 청주 MBC 사장 내정
  • 충북인뉴스
  • 승인 2010.02.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진 오늘 투표, 고려대 출신 MB 측근인사 분류

<노컷뉴스>MBC 신임사장에 김재철 청주 MBC 사장이 내정됐다.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이하 방문진, 이사장 김우룡)의 대변인 격인 차기환 이사는 "1차 투표 결과 김재철 후보 4표, 구영회 후보가 2표를 얻어 재적 과반수 이상을 얻지 못해 2차 투표를 실시한 결과 김재철 후보가 5표, 구영회 후보가 1표를 얻어 김재철 후보가 신임사장으로 내정됐다"라고 밝혔다.

이 날 야당성향 이사 3명은 투표 직전 기권했다고 차이사는 덧붙였다.
신임 김재철 사장은 고려대 사학과 출신으로 1979년 MBC 보도국에 입사해 도쿄 특파원과 보도제작국장, 울산MBC 사장 등을 거쳤다. 현재 한국방송협회 이사도 겸하고 있다.

방문진은 이 날 오전 9시부터 최종후보로 선정된 김재철 청주 MBC 사장, 구영회 MBC 미술센터 사장, 박명규 前 MBC아카데미 사장 등 3인으로부터 경영계획을 듣고 면접심사를 통해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이 자리에서 김재철 사장은 "19개 지역 MBC 광고 매출이 많이 떨어지고 있고, 지역은 많은 부분 인력 감축하고 있다"며 지역 MBC 광역화를 비롯해 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 MBC,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친여색채가 강한 김재철 신임 사장은 정치부 기자 시절 이명박 대통령과 각별한 교우를 쌓아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면접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기자들은 여러 인물을 두루두루 만날 기회가 많다. 김대중 전 대통령 때에도 정당 출입을 했으며 정세균 민주당 대표와도 친하다"라고 반박했다.

신임사장은 이 날 오후 3시, MBC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확정된 뒤 오는 3월 8일 취임식을 갖는다.

한편 MBC 노조는 주주총회가 열리는 오후 3시 '공영방송 엠비시 사수를 위한 전 조합원 비상결의대회'를 열고 오후 6시에는 MBC 본사 앞에서 '공영방송 MBC지키기 촛불문화제'를 가질 계획이다. 아울러 신임사장 출근저지투쟁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