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시동
상태바
제천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시동
  • 윤상훈 기자
  • 승인 2011.03.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봉사자 참여하는 ‘열린아카데미’ 운영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한다.

천남동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열리는 ‘아카데미’는 지난 3월 23일 센터 교육장에서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페이스페인팅 ▲아트공예 ▲멀티미디어 초급 ▲통기타 초급 ▲재활마사지 ▲발마사지 ▲자원봉사 매신저 등 7개 과정에 140명이 참여하며, 오는 8월까지 93강좌의 교육이 운영된다.
아카데미에는 실습이나 현장체험도 교육과정에 포함돼 즉시 투입형 자원봉사 인력 창출에 초점을 맞추었다.

제천시 관계자는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자원봉사 교육을 개설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의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는 자원봉사 활용 기술을 익힘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공동체 문화 형성이 기대된다”며 “수강생들이 끝까지 교육을 잘 이수해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11년을 ‘자원봉사 웅비의 해’ 로 정하고 지난 2월 25개 단체 1000여 봉사자가 참여하는 ‘희망제천 자원봉사물결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이 운동은 저소득 사랑 나눔을 위한 빵 굼터 운영, 빨래방과 수선방 운영, 이동 목욕차량 운영, 찾아가는 이동봉사 등이 있으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대할인점 이용, 우리지역상품 애용, 각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