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바이오박람회 오는 9월 개최
상태바
한방바이오박람회 오는 9월 개최
  • 박소영 기자
  • 승인 2012.02.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진흥재단, 기본안 확정 발표
22일부터 7일간 한방엑스포공원서

▲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2012한방바이오박람회를 오는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행사 기본안을 확정 발표했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2012한방바이오박람회 기본안이 확정됐다. 시가 이번에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2012년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오는 9월 22~28일 7일간 왕암동 소재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주요 행사 내용은 전시, 교역, 이벤트, 학술, 체험, 휴식, 축제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관광객 몰이에 나선다. 외래 관광객이 관광버스를 이용해 행사장을 방문할 경우에는 일정액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다. 또 박람회 기간 지역의 유관 기관·단체의 행사를 행사장으로 유치하고, 읍면동 날 행사와 먹을거리 장터를 운영하는 등 시민 참여를 끌어올린다.

기존에 조성된 전국 최고의 한방인프라 시설인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장, 어린이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제적이고 짜임새 있게 열 계획이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중 유관기관 단체의 각종 행사를 박람회장으로 유치하도록 권장하고 모든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읍면동의 날을 운영해 관심과 참여를 꾀하고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먹을거리 장터를 함께 운영한다.

전시·학술·체험 프로그램 운영

특히 박람회의 주제관과 한방생활관, 제천한방관, 전통한의원, 제천한방의료관, 약초탐구관과 홍보 판매관의 제천한방약초 판매장, 농·특산물 홍보 판매장을 비롯해 사상체질 자가테스트 등 이벤트 행사는 박람회 기간 중 상시 운영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게 된다.

2010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한방특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부각시킨 제천시는 이를 유지 발전시키고 한방을 동력기반으로 성공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매년 박람회를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