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고입,고졸 검정고시 원서접수
상태바
19일까지 고입,고졸 검정고시 원서접수
  • 충북인뉴스
  • 승인 2004.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학년도 제2회 고등학교입학자격 및 고등학교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 교부와 접수가 1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실시된다.

응시원서는 충청북도교육청 민원실과 중등교육과, 각 지역교육청 등을 통해 교부하며, 접수는 도교육청 강당에서 하고 우편접수는 일체하지 않는다.

응시자격은 고입검정의 경우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자 △3년제 고등공민학교의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중학교에 준하는 각종학교의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이며, △중학교를 졸업한자 또는 재학(휴학포함)중인 자는 응시할 수 없다.

고졸검정의 경우 △중학교 졸업자 △3년제 고등기술학교 및 고등학교에 준하는 각종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와 중학교 또는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3년제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이며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재학(휴학포함)중인자는 응시할 수 없다.

한편, 이번 시험은 오는 8월 3일 청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치러지며 검정고시제도 개선에 따라 고입검정고시의 경우 이번 시험부터 필수과목인 도덕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되어 필수과목이 6과목에서 5과목(국어,사회,수학,과학,영어)으로 줄었고, 선택과목도 2과목에서 1과목으로 줄어 수험생들이 시험부담을 덜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중등교육과(290-12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