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막길이 내리막 같아…제천에도 도깨비도로가?
상태바
오르막길이 내리막 같아…제천에도 도깨비도로가?
  • 윤상훈 기자
  • 승인 2014.09.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풍면 학현리 경찰청 캠프장 앞 120m 구간 발견… 관광자원화 위한 검증 이벤트 진행
제천에도 도깨비도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청풍면 학현리 경찰청 캠프장 앞 도로 120m 구간이 이번에 발견된 도깨비도로다.

시에 따르면 이 구간은 착시로 인해 오르막길이 내리막길처럼 보여 마치 제주도 신비의 도로와 비슷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 도깨비도로는 제천시청 학습동아리인 ‘R&D’팀에 의해 우연히 발견됐다. 이후 이 같은 사실이 일부 알려졌고, 이를 확인한 제천시가 관광자원화를 위한 검증작업에 나서기로 하면서 시민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

시는 18일 오전 도깨비도로에 대한 홍보와 검증을 위한 이벤트를 시작으로 관광자원화의 첫 발을 내딛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관광객, 블로거 팸투어단 등 약 200명이 초청됐으며, 공굴리기, 물 붓기, 차량 후진시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연 이벤트를 통해 지역 언론홍보 블로거 포스팅, 언론매체 포스팅으로 전국에 널리 홍보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안내 이정표, 도깨비 조형물 등을 설치하고 홍보책자, 각종 방송 프로그램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이를 적극 홍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