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음료 제천 '늘마늘' 유럽공략에 나선다
상태바
마늘음료 제천 '늘마늘' 유럽공략에 나선다
  • 뉴시스
  • 승인 2006.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을 음료화해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던 ‘늘마늘’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18일 늘마늘 제조업체 희망건강랜드(대표 서진순.www.hmhealth.com)에 따르면 이 업체는 최근 독일에서 상품 샘플을 요청해 와 제품과 함께 소개자료를 보냈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독일 수출 길이 열리면 늘마늘은 세계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는 셈이다.

지난해 10월 독일에서 열린 세계기술대회에 참관인 자격으로 참가했던 서진순(51) 사장의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이 일궈낸 성과다.

마늘에 대한 거부감이 적지 않은 유럽에서 마늘음료에 대해 큰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업계에서도 의외라는 반응이다.

지난 2004년 늘마늘을 세상에 내 놓은 이후 서 사장은 국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늘마늘 개발로 서 사장은 2004년 신지식인으로 선정됐고, 이듬해에는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받기도 했다.

늘마늘이 주목을 받으면서 기술을 제휴해 대중화된 음료를 만들자는 제안도 음료회사들로 부터 적지않게 받았다.

그러나 대량생산 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는 상품의 질을 떨어뜨릴 수 밖에 없었다. 이같은 음료회사들의 유혹은 집요했다.

서 사장은 “12배 희석한 후 캔에 담아 판매하자는 제안을 상품개발자로서 받아들이기 어려웠다”고 술회한다.

이 같은 ‘고집’때문에 탄생한지 2년이 됐지만 늘마늘은 아직 국내 판로도 제대로 개척하지 못하고 있다. 단지 그녀의 철학을 알아주는 일부 거래처로만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에 적응할 수 없었던 서 사장은 결국 해외진출을 선택한 것.

“몸에 이롭게 하기위해 먹는 음식인데 품질을 포기할 수는 없었다”는 것이 서 사장의 의지다.

서 사장은 세계기술대회에서 늘마늘의 맛과 향에 환호하는 유럽인들을 보면서 자신을 얻었고, 내수보다는 수출에 주력하자는 전략을 세웠다.

그녀는 “커피나 콜라도 개발된지 수백년이 지나 대중화됐다”면서 “꾸준한 연구로 품질을 개발해 우리 마늘음료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사장은 이어 “독일 측의 음료 성분분석 절차 등에 2~3개월 정도가 소요될 것”이라며 “문제가 없다면 올 하반기 본격적인 수출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마늘즙을 주원료로 하수오와 구기자, 백출, 감초를 넣어 만든 늘마늘은 마늘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반면 마늘 특유의 매운 맛과 향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