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운영
상태바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운영
  • 충청리뷰
  • 승인 2020.05.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하고 있는 평생학습관 교육 강좌를 11일부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구민의 평생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강좌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제작과 ▲토탈공예 2개 과정이 대상이다.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제작 과정은 나만의 차별화된 동영상을 제작해 블로그, 유튜브, SNS 등에 업로드 해 홍보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우는 강좌이다.

토탈공예 과정은 토이 비누, 마크라메 인형 키링, 양말목 냄비 받침 등 생활 공예품을 누구나 쉽게 집에서 영상을 보며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11∼29일까지 과목별 3주간 주 3회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구 공식 유튜브와 평생학습관 SNS(밴드)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비대면 강좌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과 뒤이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의 일환으로서 운영되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다른 지역 평생학습관 운영에도 참고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대비한 언택트(Untact: 고객과 대면 없이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 교육 환경을 구축해 스마트하면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이끄는 구 평생학습관이 되도록 운영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