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관련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일제히 하락 '서울시장 단일화 선긋기'
상태바
[안철수 관련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일제히 하락 '서울시장 단일화 선긋기'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1.01.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관련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일제히 하락 '서울시장 단일화 선긋기'
[안철수 관련주] 까뮤이앤씨·써니전자 일제히 하락 '서울시장 단일화 선긋기'

 

안철수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후 3시 22분 기준 까뮤이앤씨는 1.75%(55원) 하락한 3090원에, 써니전자는 0.85%(40원) 하락한 4660원에 거래 중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경선 진행에는 아무런 지장도 없는데, 1, 2월을 그냥 보내며 굳이 3월에 부랴부랴 시간에 쫓기듯이 단일화 협상을 할 이유는 없다"며 "각자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일정을 추진하고 공약과 비전 경쟁을 하는 동안 따로 실무협상을 하는 '투 트랙(two track)' 방식으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단일화가) 야권의 핵심 화제에는 계속 올라오는데 아무런 진전이 없으면 국민들의 피로감과 식상함도 심해질 것"이라며 "단일화 방식에 대한 합의를 마쳐놓으면 양당의 후보가 선출되는 대로 즉시 단일화 과정에 돌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단일화가 국민들에게 지루한 샅바싸움으로 비추어진다면 단일화는 약이 아니라 독이 될 수도 있다"며 "이번 선거에서 야권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야권의 책임 있는 분들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며 국민의힘 지도부의 결정을 촉구했다.

안 대표는 여권이 추진하고 있는 자영업자 손실보상제에 대해선 "기업의 팔을 교묘히 비틀어 자신들의 선거에 도움이 되는 사업에 돈을 내라고 강요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우려했다.

그는 "영업금지 또는 영업 제한을 받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은 당연히 필요하다"면서도 "그러나 이 사안은 IMF 외환위기 때의 금모으기 운동처럼 사회적 연대, 통합과 공존 차원에서 공론화를 거쳐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에 정당, 정부, 기업, 시민사회, 피해 계층 대표들이 참여하는 공론화 기구를 먼저 설치할 것을 촉구한다"며 "이번 2월 임시 국회에서 합의된다면,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을 최우선적으로 찾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전·현직 실장들과 수석, 장·차관, 부동산 악법을 통과시키는데 앞장선 여당 국회의원, 낙하산 기관장들께서는 부동산 불로소득의 사회 환원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의미에서 상생연대기금에 가장 먼저 출연해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여기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님, 정세균 총리님, 이낙연 대표님 이하 정부 여당의 진솔한 생각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