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관련주] WHO 최종평가 7월경 추측 "2주간 머물면서 평가수행"
상태바
[러시아 백신 관련주] WHO 최종평가 7월경 추측 "2주간 머물면서 평가수행"
  • 육성준 기자
  • 승인 2021.05.0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백신 관련주] 이화전기·이트론 18% 상승 '카자흐스탄 부작용 사례無'

 

러시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에 대한 최종 평가가 7월 경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3일(현지시간)  러시아의 리아노보스티 통신 보도에 따르면 마리안젤라 시마오 WHO 사무부총장은 이날 "우리 조사팀이 이미 2주 동안 러시아에 머물며 임상시험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며 "5월 10일부터 6월 첫째 주까지 생산 현장을 시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마오 부총장은 WHO 조사팀이 스푸트니크 V 백신을 생산하는 5개 시설을 방문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2개 시설 방문 때는 유럽연합(EU)의 의약품 평가·감독기구인 유럽의약품청(EMA) 전문가들도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마오 부총장은 "전문가들이 임상시험과 생산 시설의 필수 기준 부합 여부에 근거해 6월 말 혹은 7월에 백신에 대한 평가를 내릴 것. 7월이 더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스푸트니크 V 백신은 현재 EMA 사전검토, 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 심사 단계에 있는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